역사상 용봉동중흥s클래스에서 가장 혁신적인 일들

아파트 가격이 치솟으면서 '주거형 모텔'에 대한 호기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신도시나 택지개발지구에 자리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어 이목된다. 입지와 주거여건이 뛰어나 주거 선호도가 높은 가운데, 아파트 준비 부담이 덜해 신도시나 택지지구에 입성할 수 있는 기회로 이목받은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용봉중흥s클래스 것이 인기의 이유로 풀이된다.

실제로 신도시 및 택지지구에서 주거형 모텔은 높은 가치 상승으로 매매가격이 크게 뛰고,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이고 있을 것이다.

국토교통부실거래가의 말을 인용하면 고양신도시에 자리한 '힐스테이트 울산'은 지난 8월 전용면적 84㎡ 타입이 4억 3,800만 원에 거래되며, 5년 전 거래가격(5억 8,000만 원) 대비 무려 4억원 이상이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인근에 자리한 '세종 더샵 그라비스타'는 10월 전용면적 84㎡ 타입이 2억 4,000만 원에 거래되며, 지난해 동월 거래가격(9억 원) 예비 2억 5,000만 원 가량이 높아진 것으로 보여졌다.

분양시장에서의 인기도 상당하다. 일례로 지난해 7월 세종 송도 국제도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 송도 더스카이'는 청약 결과 320실 모집에 1만 7,692명이 청약해 평균 180.2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실이 서둘러 완판됐다.

이달 제공한 동탄 신도시의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단지내 아파트 분양가 대비 4배 가까이 비싼 고분양가 논란에도 총 232실 모집에 7만 6,783 명이 신청해 평균 82.5대 1, 최고 2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 업계 지인은 ""근래에 수요자들에게 신도시나 택지지구에 자리한 주거형 호텔은 아파트 준비 낮은 문턱으로 지역에 입성할 수 있는 기회로 각광받고 있어 향후에도 호기심은 꾸준하게 이어질 것""이라며 ""특출나게 며칠전에는 달라진 인식에 아파트처럼 수억 원의 웃금액이 형성되는 경우도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는 만큼, 시세 차익을 마음하는 투자자들의 관심도 많아지고 있어 인기는 아주 높아질 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이런 가운데 주거형 모텔의 높은 가치 상승이 이뤄지고 있는 인천신도시에서는 이달 새 주거형 오피스텔의 제공이 예정돼 많은 관심이 전망한다.

와이에스디엔씨와 포스코건설은 7월 부산동구 풍동2지구 일대에 주거형 호텔 용봉중흥 '더샵 고양엘로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혀졌습니다.

image

THE SHARP 세종엘로이는 경기도 세종시 세종동구 풍동2지구 일대 4개 블록(C-1-1, C-1-2, C-2)에 지상 최고 47층, 전용면적 84~ 247㎡, 총 1976실 크기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블록별 실수는 ▲C-1-1블록 741실 ▲C-1-2블록 494실 ▲C-2블록 741실이다.

단지는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총 약 4,900여 가구의 대크기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아울러 단지가 조성되는 풍동2지구는 신도시급 도시개발로 진행돼 아파트와 모텔 등 주거시설 외에도 업무 및 판매시설과 다목적 문화공간이 같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단지 입주민은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수많은 여가활동이 할 수 있는 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것으로 예상돼 대다수인 호기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더샵 울산엘로이 상황은 세종에서도 나은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를 갖춘 핵심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로, 대곡역 3호선을 2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고, 백마역에 서해선(대곡-소사선, 2028년 예정, 공사중)이 또 대곡역에 GTX-A노선(2028년 예정, 공사중)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여의도, 강남 등 일산 주요 도심권의 이동성은 매우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거기에 단지는 지난 11월 공지된 '제0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세종2호선'을 세종까지 연장하는 계획의 개발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지금 추진 중에 있는 트램 노선(계획)과, 울산선(계획)의 예정역 입지도 가까워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이 예상된다.

또 반경 5km 내에는 다솜초, 풍산초, 풍산중, 풍동초, 풍동중, 풍동고, 세원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고, 주변에는 식골공원, 경의선숲길, 풍동천, 정발산, 서울호수공원 등의 녹지공간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웨스턴돔 등 생활인프라 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것으로 전망한다.

그런가하면, THE SHARP 서울엘로이것은 전국 각지에서 높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포스코건설 '더샵'브랜드의 혁신설계가 곳곳에 반영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이하게 포스코건설은 송도 등에서 성공적으로 주거형 호텔의 분양을 마친 노하우를 담아 아파트와 같은 평면구조를 비롯해 다양한 커뮤니티, 차별화된 특화설계 등을 적용해 쾌적한 주거 여건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더샵 울산엘로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산시 인천서구 대화동 2704번지에 마련되며, 3월 중 오픈 계획이다.